- 12월 교육스케줄

 일시 : 12월 21일~23일
 장소 : 펑션베이(주) 본사
 시간 : 10:00~5:30
 문의 : 031-622-3702
21일 RecurDyn 기초사용법 1
22일 RecurDyn 기초사용법 2
23일 RecurDyn CoLink 교육

 - 펑션베이(주) 사보

- 웹마스터

담당 : 홍유진

FB 스크랩

”연말에는 할인 혜택을 누리세요!" (스크랩 키워드: 연말 할인 이벤트)

FB 스크랩에서는 매 달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독자 여러분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기사들을 한 곳에 모아 관련 내용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바쁘게 지내온 2011년 한해도 이제 얼마 안 남아 곧 연말입니다. 매년 연말이 되면 서비스업계나 외식업계에서는 연말이라는 특수를 겨냥하여 고객들을 위한 각종 할인 이벤트를 내놓고 있는데요. 올해 연말에는 무엇을 할인해주는 지 정보를 미리 알아뒀다가, 필요할 때 활용하여, 돈도 절약하고 즐겁게 연말을 보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봄이 어떨까요?

연말연시 카드로 알뜰 여행 … 2012명에게 회식비 절반 지원

[호텔나들이]연말모임, 착한가격으로 `손짓`

'하늘은 높고 비행기값은 낮다'…항공기값 할인

자동차 업계, 연말 맞아 '할인대전' 돌입

LG유플러스, 연말까지 해외 자동로밍 ‘U+로밍’ 요금 할인

11번가, 연말까지 11% 할인 이벤트 진행

제주항공, 국내외 호텔 온라인예매 할인이벤트

FB 직원 소식

GUI 2팀 이근표 주임 연구원 "자취인을 위한 쓸모 쏠쏠한 생활의 지혜"

펑션베이㈜의 직원들 중에는 대학을 오게 되면서 그리고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되면서 자취를 시작한 직원들이 꽤 여럿 있습니다. 그리고, 자취를 하는 직원들은 자취를 하면서 알게 된 정보나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기도 하고, 먹을 거리를 공동 구매하여 나누기도 합니다.
자취 생활에 대한 정보나 노하우를 회사 직원들끼리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FB 직원 소식 12월호에서는 13년째 자취 생활 중인 GUI 2팀 이근표 주임 연구원의 소식을 실어 보았습니다.

자취를 시작한 지 얼마나 되었나요?

자취를 시작했다는 것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밤에 배가 무지 고파서 일어났는데 밥통에 밥이 없다. 없는 날이 많다. 더욱이 밥통이 없을 수도 있다. 이게 바로 자취의 시작이죠!
자취를 시작한지 어언 13년이 되어갑니다. 화려한 독립을 위한 자취라기 보다는 대학을 오면서 자연스레 하게 된 자취였습니다.

자취를 하면서 좋은 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나요?

자취를 하면서 좋은 점은 다시 말해 혼자 살면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혼자 살면 남들 시선을 살피지 않고 자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금요일 저녁일 경우, 하루를 꼬박 세던 이틀 내내 영화를 보던 간섭할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저는 이런 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취의 좋은 점을 하나 더 꼽자면, 평소에 깊은 사색의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혼자 집에 있다 보면 얘기를 할 사람이 없어 처음에는 무지 삭막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이것이 체화되면 이런 저런 생각에 새벽이 오는 줄도 모릅니다. 사색을 하다 보면, 어렵기만 했던 문제나 고민에 대한 해결책도 어느새 생각나고, 업무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떠올라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취 생활을 하면서 힘든 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나요?

배고플 때! 외로울 때! 힘든 점이라고 하면 단연 누구나 경험하지 않아도 단언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배고플 때 무엇을 해먹자니 귀찮아서 안 먹고, 밖에 나가 먹으려 해도 먹을 사람이 없고, 고작 할 수 있는 건 배달 음식, 그것도 현금을 미리 준비 안 한다면 곤욕을 치릅니다. 외로움에 대해서는 더 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안락한 자취 생활을 위한 생활의 지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생활의 지혜 1) 집을 구할 때
자취할 때 제일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집입니다. 집에는 생활에 정말로 필요한 전자 제품들이 많지만 다 구매 하기에는 고민되실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취할 집을 풀옵션으로 생활 가전이 구비된 집으로 구하심이 현명합니다.
또한,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집을 고르기 위해서 보통 창이 큰 집을 많이 고르는데 겨울에는 큰 창으로 인해 매우 춥습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으로 보편화된 크기의 창을 가진 집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의 지혜 2) 매일 밥하기 귀찮을 때
회사 생활 하기도 바쁜데 매일 밥을 해먹자니 귀찮고 번거로울 때가 많으실 겁니다. 매일 밥하는 것이 귀찮다면 평소에 자신이 먹는 밥의 양을 한 뒤에, 밥을 한 끼당 먹을 만큼씩만 분리하여 랩으로 포장합니다.
그 후 포장한 밥을 약간만 식힌 뒤, 냉동실에 보관하여 식사 때마다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1분간 데워서 먹습니다. 전자레인지가 없다면 랩으로 잘 포장된 상태의 밥을 그릇에 넣고 중탕으로 데워서 먹어도 됩니다.

생활의 지혜 3) 혼자 먹는 김치가 너무 시었을 때
어머니께서 정성을 가득 담아 보내주신 김치는 혼자서 먹다 보면 줄어들지도 않고 나중에는 너무 시어서 먹기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신 김치에 조개 껍데기 몇 개를 넣으면 신맛이 조금 덜한 김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생활의 지혜 4) 옷의 목둘레나 소매의 찌든 때가 안 빠질 때
옷의 목둘레나 소매 안쪽의 찌든 때가 쉽게 지워지지도 않고 세탁 시간이 더 오래 걸려 애먹었던 경험이 종종 있으실 겁니다. 이럴 때에는 세탁을 하기 전에 옷의 목둘레나 소매에 샴푸를 미리 발라둔 후, 세탁을 하면 찌든 때가 잘 지워집니다.
또한, 빨래가 마른 후 땀띠분을 사다가 목둘레와 소매 안쪽에 뿌려두면 땀띠분의 입자가 옷에 스며들어, 옷에 때가 찌드는 것을 막아주므로 다음 번 세탁 시 편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자취 생활을 하면서 힘든 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나요?

자취는 살면서 꼭 한번 해본다면 자신의 삶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는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밥을 혼자 먹는 게 참으로 서글플 때도 있고, 혼자 살아보면 ‘이런 일을 내가 아닌 다른 사람(부모님)이 대신해 주고 있었구나’도 느낄 수 있고, 원한다면 하고 싶은 것들도 많이 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취 생활은 짧아야 합니다. 길면 외로움의 노예가 되기 때문입니다. 만일, 혼자서 자유를 만끽하고 싶은 독자 분들이 있다면, 짧게 자취 생활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FB 소식

2011 펑션베이㈜ 한마음 체육대회


지난 11월 4일, 판교 화랑 공원에서 2011 펑션베이㈜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한마음 체육대회는 펑션베이㈜의 주요 행사 중에 하나로, 평소에 서로 다른 팀에서 교류가 적었던 임직원들 간에 친목을 다지고 회사의 단합을 위한 통로로 삼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 체육대회는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단체 줄넘기, 피구, 축구, 족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임직원들은 4개의 조로 나뉘어 각 경기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그 동안 업무에서 받은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임직원들 간의 화합을 이루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내년 체육대회는 올해보다 더 즐겁고 웃음 가득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2011 일본 RecurDyn User’s Conference


지난 11월 11일, 일본 도쿄 마루노이치 빌딩 홀 & 컨퍼런스 스퀘어에서 2011 일본 User’s Conference가 열렸습니다. 일본 RecurDyn User’s Conference는 일본에서 RecurDyn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을 초대하여 정보 교류와 소통의 장으로써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에도 많은 사용자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오전과 오후 세션으로 나뉘어져 진행되었으며, 특히 오전 세션에는 곧 출시 예정인 RecurDyn V8R1에 대한 개발 방향과 신 기능에 대한 내용이 발표되어, 참석자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오후 세션에서는 사용자들의 RcurDyn 성공 사례가 진행되었으며, 가전 제품 업체인 Panasonic, 인쇄 장비 생산 업체인 DAINIPPON SCREEN MFG, 차량 관련 전자 정보 시스템 개발 업체인 도요타 계열사TTDC, 산업용 로봇 개발 업체인 YASKAWA Electric, 도쿠시마 대학에서 RecurDyn을 어떻게 활용하여 제품 생산의 효율성을 증대하였고 불필요한 비용을 줄였는지에 대하여 사용 실례를 발표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FunctionBay K.K (펑션베이㈜의 일본 지사)에서 실험한 타이밍 밸트와 RecurDyn으로 모델링 한 빔 밸트의 비교 검증 발표를 끝으로 일본 User’s Conference는 2012 일본 RecurDyn User’s Conference를 기약하며, 종료되었습니다.

RecurDyn 성공 사례

프린터 용지의 굽힘 거동 모델링 및 해석

최고 수준의 디지털 프린터 개발을 원하지만 설계/ 개발 시 다양한 요소의 복잡한 물리적 상호 작용, 비선형적 특성, 광범위한 불확실성과 경험치에 의존한 설계 및 프로토타입을 이용한 검증 절차를 고려하기에는 상당한 자원 (시간, 인력, 재료 등)이 소요됩니다.
또한, 설계/ 개발 시 설계 제작 평가 검증과 동역학, 메카, 회로, SW를 통합하여 작업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과정을 통합하여 작업할 수 있는 IT 도구가 필요합니다.
본 사례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여, 효과적으로 설계/ 개발 과정을 진행하기 위하여 RecurDyn을 사용하여 프린터 용지의 굽힘 거동 현상을 모델링 하고 이와 관련된 해석을 수행하였습니다.





공지 사항

본 뉴스레터를 통해 펑션베이(주) 및 RecurDyn에 관해 문의하거나 건의할 내용이 있으십니까?

그렇다면, fbnews@functionbay.co.kr로 메일을 보내 주십시오. 보내주신 내용들 중 매 달 베스트 내용을 선정하여 본 뉴스레터에 게제할 예정이며, 채택된 분께는 펑션베이(주)에서 소정의 선물을 보내 드립니다.

펑션베이(주)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25번지 판교세븐벤처밸리 1단지 2동 5층
전화 : 031-622-3700(대표번호) | 팩스 : 031-622-3704
Homepage : http://www.functionbay.co.kr
Copyright ⓒ FunctionBay, Inc. All rights reserved.